안신시와 태국 노동부 공동 개최

안산시(시장 제종길)와 태국 노동부가 함께 개최하는 태국 설날축제인 2016년 쏭끄란 축제가 와스타디움에서 오는 4월 24일 개최된다.

쏭끄란은 한국의 설날 행사와 유사한 의미를 지닌 축제로 떨어져 살던 가족이 새해를 맞이하여 한 집에 모여 불상과 집을 물로 청소하는 태국 명절이며, 현재는 지난해의 액을 씻으라는 의미로 서로 물을 뿌리고 축복하는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 잡았다.

2016년 쏭끄란 축제는 태국 현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하고 화려한 전통의상 퍼레이드와 세팍타크로 경기, 축수식, 미녀 선발대회가 열린다.

또한 태국 근로자 밴드와 태국 현지의 인기연예인인 ‘떠이&쁘램 아싸얌’, ‘라라&루루’ 공연이 진행되며, 이와 더불어 태국 현지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음식장터도 마련돼서 흥겹고 풍성한 축제가 예상되고 있다.

한편 안산시는 태국 근로자들의 향수를 달래고 시민들이 태국문화의 진수를 느끼며 상호 교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2007년부터 쏭끄란 축제를 개최해 왔다.

시 관계자는 “따사로운 봄날 전국 제일의 다문화 도시 안산에서 태국 현지의 흥겨운 축제분위기에 흠뻑 취하면서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