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길따라 평생학습 누려”

안산시평생학습관(관장 문영희)은 지난 9일 부곡동 성호공원에서 평생학습동아리 공연·체험·전시 등의 배움의 결과를 시민들이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찾아가는 우리학습무대’ 행사를 개최했다.

우리학습무대는 평생학습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안산 외곽의 주민들을 위해 시민 모두가 자유롭게 평생학습을 누리고 즐길 수 있도록 직접 찾아가는 형태로 기획됐으며, 특히 이번 무대는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벚꽃을 구경하러 온 시민들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벚꽃이 만개한 부곡동 성호공원에서 행사가 진행됐다.

이 날 우리학습무대는 평생학습동아리 17팀, 150여명과 인근 지역 주민들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으며, 평생학습관 학습동아리 뿐만 아니라 부곡종합사회복지관, 부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속 학습동아리 참여와 부곡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안산시평생학습관은 2015년 5월부터 지속적으로 학습동아리 및 학습재능기부 공유자들이 자유롭게 배움의 장을 펼칠 수 있도록 재능나눔무대를 개최하고 있으며, 금년부터 평생학습관 외부로 찾아가는 평생학습을 추진함으로써 지역 평생학습 문화를 확산시켜나가는데 주력하고 있다.

문영희 관장은 “따뜻한 봄날, 벚꽃나무 아래를 무대로 멋진 공연과 체험부스, 프리마켓 등을 진행한 뜻 깊은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 찾아가는 우리학습무대를 확대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