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성)는 지난 22일 오후 3시, 덕양중학교(교장 이준원)와 청소년 글로벌 리더교육 시범학교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가졌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2016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자유학기제에 발맞추어“환경, 기아, 빈곤, 불평등과 같은 세계가 직면한 다양한 문제들에 대해 국제적인 시각을 가지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며, 자원봉사를 실천하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청소년 글로벌 리더교육 사업」을 기획하였다.  

덕양중학교 이준원 교장은“평화교육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평화 감수성과 공동체 의식을 증진시키기 위해 노력해 온 우리 학교에 자원봉사센터에서 찾아주신 것에 감사하며, 학생들의 지속가능한 활동으로 모범적인 사례를 만들어주시길 바란다.”고 협약 소감을 밝혔다. 

이에 이광기 고양시자원봉사센터장은“이번 사업을 통해 자유학기제 교육과정에 고민이 많으신 교사들의 업무 부담이 감소되길 바란다. 또한 학교와 자원봉사센터, 마을이 함께 협력하며 소통의 장을 열어가고, 주도적이며 창의적인 청소년 자원봉사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소양교육과 더불어 아프리카 아시아 난민교육 후원회(ADRF)의 교육 인프라 및 인적 자원을 최대한 지원받아 국제이해 교육 및 실천 프로그램 교류, 동아리 활동 컨설팅 등을 제공하고, 올해의 시범 운영을 토대로 내년에는 더 많은 학교와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