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뱃길 주변 인천 관광지와 연계 수도권 제1의 핫플레이스 조성

인천관광공사가 경인아라뱃길과 연계한 인천관광활성화를 위해 경인아라뱃길 관광콘텐츠 운영·개발기관인 (주)워터웨이플러스와 손을 잡았다.

인천관광공사(사장 황준기)는 30일 경인아라뱃길 관광콘텐츠 운영·개발기관인 (주)워터웨이플러스와 경인아라뱃길을 연계한 ‘인천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 서구 오류동 경인항 인천터미널에서부터 서울 강서동 개화동(한강)까지 총 18km에 이르는 경인아라뱃길과 함께, 그 주변의 인천지역 관광지를 연계해 서울·경기도의 수도권지역 관광객 및 요우커 등 해외관광객을 타깃으로 본격적인 인천 유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경인아라뱃길 주변에는 △낙조가 일품인 정서진과 슬로우아일랜드 세어도 △수도권매립지의 환골탈태인 친환경 생태공원 드림파크 △녹청자도요지 △경인아라뱃길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아라마루 및 아라폭포 △봄·가을 캠핑족들의 핫플레이스 두리생태공원 오토캠핑장 및 굴포천 등 경인아라뱃길과 연계할 수 있는 인천 관광명소가 많다.  

공사 관계자는 “현재에도 경인아라뱃길은 ‘자전거 라이더의 천국’이라 불릴 만큼 많은 분들이 찾아오지만, 이번 협약으로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주변의 볼거리와 먹거리를 연계하여 더욱 쉽고 편하게 인천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관광 상품화를 시킬 것”이라며 “이를 통해 수도권 제1의 관광명소가 되어 인천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