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류 문화관광의 첫걸음

고양시가 방송영상 제작사의 비용과 시간, 지자체의 협조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로케이션 촬영지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고양시의 방송영상산업 육성정책의 일환이자 신한류문화관광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로케이션 지원사업>으로 인해 제작사의 편의와 행정적 지원을 위해 힘을 기울이고 있는 것.

고양시는 전국 최초로 지자체와 주요공공기관 대표로 구성된 <고양 로케이션 협의체>를 조성하여 로케이션 촬영의 원활한 행정처리를 돕고 있으며, <로케이션 인센티브> 제도를 통하여 더욱 좋은 영화 및 방송물의 촬영을 유치하고 고양시에 자리잡은 우수한 방송영상제작서비스 기업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지자체의 노력으로 인해 고양시에서는 해가 갈수록 우수한 방송영상 콘텐츠가 더욱 많이 제작되고 있다. 

로케이션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에서는 2015년 올해 11월까지 약 151건의 영화 및 드라마 등 다양한 영상물 촬영지원이 진행되었으며, 그중에서도 중국영상물 촬영의 로케이션이 집중되었던 것이 인상적이라는 평.

한편 로케이션 인센티브 지원작으로 올 상반기 대한민국 극장가를 휩쓸었던 영화 <암살>과 <베테랑>이 선정되었으며, 하반기에는 영화 <비밀>을 포함한 4개의 작품이 지원 대상작으로 심사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