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박상은 국회의원(인천 중·동구·옹진군)의 전 비서는 퇴직 후에도 자신의 월급을 박 의원에게 전달하도록 강요받았다고 17일 주장했다.

박 의원의 전 비서 장관훈(42)씨는 이날 연합뉴스와 전화통화에서 "2013년 4월 비서직을 사직했지만 박 의원은 서류상 비서직을 그대로 유지시키고 월급을 본인에게 가져올 것을 지시했다"고 주장했다.

장씨는 2013년 5월부터 국회가 매달 지급하는 급여(270여만원) 전액을 직접 출금, 총 8차례에 걸쳐 현금으로 2천382만8천230원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그는 6차례는 인천 중구 사무소에서 박 의원에게 직접 전달했고 나머지 2차례는 사무국장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장씨는 2012년 9월 비서로 활동하기 시작했을 때도 급여 270만원 중 활동비 150만원을 빼고 120만원을 매달 후원금 명목으로 낼 것을 강요받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총 5차례에 걸쳐 900여만원을 박 의원의 후원금 계좌로 입금했다고 밝혔다.

장씨는 "저도 한때 정치를 꿈꿨지만 정치인으로서 기본적인 책무를 저버린 박 의원의 행태에 분노를 느껴 양심선언을 하게 됐다"며 "박 의원은 의원직을 자진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 측은 장씨 주장에 대해 "장씨는 6·4 지방선거에서 공천을 받고 싶어서 자발적으로 월급 중 일부를 후원금으로 낸 것"이라며 "사직 후 곧바로 임용 취소를 하지 않은 것은 절차가 복잡했기 때문이고 일을 하지 않았으니 월급을 돌려주는 것은 당연하다"고 해명했다.

장씨는 6·4 지방선거에서 인천 중구 나선거구에서 구의원으로 출마했지만 낙선했다. 장씨는 지난 12일부터 국회와 박 의원의 인천사무소에서 의원직 사퇴를 촉구하는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박 의원의 운전기사가 지난 11일께 박 의원 차량에 있던 현금 3천만원을 불법 정치자금이라며 검찰에 신고한 것을 놓고 지역 정가에서는 각종 의혹이 증폭하고 있다.

정의당 인천시당은 논평에서 "인천시의회 의장 후보자 선출을 앞두고 새누리당 출마자 4명 중 일부가 지난 13일 500만원이 든 돈봉투를 시의원 일부에게 돌렸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고 주장했다.

정의당은 "이 과정에서 박 의원은 자신의 지역구 시의원 당선인들을 차례로 만나 '특정 후보에게 표를 던져라'라고 권유했다고 한다"며 이를 전후해 박 의원에게 거액의 현금이 전달됐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