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6기 숲의 도시 안산, 도시 숲 조성을 위한 소통과 공유의 시간 마련

안산시는 지난 10일 (재)에버그린21에서 현장간부회의를 갖고 민선6기 전략목표인 숲의 도시 안산, 도시 숲 조성을 위한 추진상황 점검을 위해 각 부서에서 개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하여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회의에서 제종길 시장은 “안산시는 생태·환경의 도시로서의 잠재력이 어느 시 보다 큰 도시인만큼 도시 숲 조성을 위해 일회성 사업을 추진하거나 많은 예산을 투입하지 않고 기존의 환경을 잘 관리·보존하는 등 버려진 나무들을 잘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안산시와 안산시 인근에 분포되어 있는 순수 야생화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여 도시 숲 조성을 위한 야생화 식재 시 다양한 종류를 식재하되 주변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도록 하고, 연립주택 단지 야생화 화단 조성 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시행 중인 상자화분(텃밭) 등을 활용할 것”도 제시했다.

시에서는 매월 1회 시의 주요현안 및 업무협력이 필요한 사업을 선정하여 현장 간부회의 시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등 시정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하기 위해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방식으로 회의를 운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현장 간부회의를 통하여 시정 주요시책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제고하고 시정업무 공유와 소통체계를 구축하여 정책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