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사1천 외 2개 하천 총연장 L=397m 구간

안산시는 여름철 집중호우에 하천제방이 일부 유실되거나 향후 유실 우려가 높은 하천구간을 조사하여 조기 착공으로 우기전 5월초 준공을 목표로 안전한 하천 만들기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사업대상지는 동절기에 사업대상지 현장 조사를 통하여 사사1천 외 2개 하천 총연장 L=397m 구간을 선정하여 하천제방 붕괴 및 하천범람 등 재해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올해에 추진되는 사업대상지의 하천 제방은 ▲상록구 사사동 소재 사사1천 하류 L=110m ▲상록구 부곡동 소재 옹기천 상류 L=146m ▲ 록구 팔곡일동 소재 팔곡1천 하류 L=141m 구간 등을 대상지로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우기전 준공을 통하여 집중호우로 발생할 수 있는 하천제방 유실과 하천범람 등으로 인한 인근 지역 주민들의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하천 재해예방공사 사업장 3개소를 포함한 관내 지방하천 5개소와 소하천 19개소에 대하여 여름철 집중호우시 긴급순찰 활동과 사전예찰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재해위험요인이 있을 경우 긴급 재해예방공사 등을 실시하여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 재난에 안전한 하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