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 클래스 운영, 어렵지 않아요~

인천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천) Wee 센터는 3월 1일자로 채용된 학교 상담 전문 인력의 전문성 향상과 Wee 클래스 담당자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12일 관내 초, 중, 고등학교에 배치된 전문상담(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의 진행은 북부 Wee 센터 직원들이 진행하였으며, 2015년 Wee 센터 운영 방향, Wee 클래스 운영의 실제 및 Wee 센터 협조 연계 방법, 학업중단숙려제 운영 안내 등으로 구성되었다. 

더불어 분임토의와 전체토의를 통해 발전적인 Wee 클래스 운영 방안과 Wee 센터 및 협력기관과의 연계에 대한 다양한 의견 및 정보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경주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와 더불어 학교의 전문상담사들의 노력이 빛을 발하여 학교폭력, 학업중단 등 각종 위기가 예방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교육지원청 차원에서도 위기학생들을 지원하고, 학교상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한 상담사는 “올해 신규 채용되어 Wee 클래스 운영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고 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어 가는 것 같다. 또한 관내 상담사들과의 만남을 통해 여러 정보와 의견을 나누며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