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인프라 개선, 소상공인 소득공제·사회안전망 강화

[일간경기=김성웅 기자] 원희룡 계양을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는 26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개선 및 소상공인 소득공제, 사회안전망 강화 등 ‘전통시장·소상공인 공약’을 발표했다.

원희룡 국민의힘 계양을 후보가 ‘전통시장·소상공인 공약’을 발표했다.(사진=원희룡 후보)
원희룡 국민의힘 계양을 후보가 ‘전통시장·소상공인 공약’을 발표했다.(사진=원희룡 후보)

원 후보는 계산역·임학역 역세권 종합개발에 ‘전통시장 활성화 계획’을 포함시켜 협소한 주차 공간과 부족한 화장실 등 공공시설을 개선, ‘계양산 전통시장’을 역세권 명물 시장으로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원 후보는 또 계양산 전통시장 인프라 개선 외에도 상품개발·홍보·주문·배송 전 단계에 시장전문가를 자문단으로서 지원하고 젊은 고객층 유입을 위한 ‘모바일 주문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원 후보는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을 위한 알뜰 혜택도 내놓았다.

현재 연간 5조원 수준인 온누리상품권 발행 목표를 10조원으로 확대하고 소상공인 점포 신용카드 사용액에 대해 50%의 소득공제 혜택을 적용하며 산업재해보험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에 대한 사회안전망도 강화할 계획이다.

고금리·고물가로 소상공인들이 고통받고 있는 만큼 정부 여당과 협조, 온누리상품권 발행 확대와 소득공제, 산재보험 지원을 반드시 이끌어 낸다는 게 원 후보의 계획이다.

원 후보는 지난 25일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으로서 정부와 여당에 ‘소상공인 신용카드 수수료 대폭 인하’를 제안한 바 있다.

원 후보는 “최근 전통시장을 여러 차례 방문했으며 후원회 사무실도 계양산 전통시장 한복판에 있어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을 잘 알고 있다”며 “전통시장을 활성화시켜 사람들이 북적이는 핫플레이스로 변신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