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권 심판, 민주 진영 원팀 구성

[일간경기=김성웅 기자] 인천 부평갑에서 더불어민주당 노종면 후보와 무소속 이성만 후보의 단일화가 성사돼 민주 진영의 원팀이 구성됐다.

인천 부평 갑에서 더불어민주당 노종면 후보와 무소속 이성만 후보의 단일화를 성사시켰다.(사진=노종면 후보)
인천 부평 갑에서 더불어민주당 노종면 후보와 무소속 이성만 후보의 단일화를 성사시켰다.(사진=노종면 후보)

무소속 이성만 후보는 20일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 세미나실에서 후보 사퇴 입장을 밝히고 더불어민주당 노종면 후보를 지지하는 의사도 밝혔다.

노종면 후보는 “이성만 후보께서 윤석열 정권 폭정과 무능 심판 그리고 부평발전이라는 큰 대의를 위해 어려운 결단을 내려주셨다”며 “과거로 회귀된 경제와 민생을 살려야 한다는 절박함이 단일화의 원동력이 됐다”고 화답했다.

노 후보는 지난 진보당 신용준 후보의 사퇴로 사실상 단일화를 성사시킨바 있으며 이번 단일화로 부평갑 지역의 민주 진영은 단일 대오를 갖추게 됐다.

또 민주당 예비후보였던 홍미영 전 부평구청장과 신은호 전 인천시의회 의장의 선대위에 합류시켜 통합선대위도 꾸렸다.

노 후보는 20일 오후 이재명 대표, 부평을 박선원 후보와 함께 부평 지역 유세에 동행했다.

노종면 후보는 “부평 갑을은 공동 행보를 통해 명실상부한 민주당 부평원팀으로 총선승리를 이뤄내겠다”며 “민주당도, 부평도 하나로 뭉쳐야 거침없는 도약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