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조태근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조국 혁신당 공약 1호인 ‘한동훈 특검법’을 두고 조국 대표가 국회를 사적 복수의 장으로 삼겠다고 선언한 것과 같다고 비판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3월1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조국 혁신당 공약 1호인 ‘한동훈 특검법’을 두고 조국 대표가 국회를 사적 복수의 장으로 삼겠다고 선언한 것과 같다고 비판했다. (사진=조태근 기자)
윤재옥 원내대표는 3월1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조국 혁신당 공약 1호인 ‘한동훈 특검법’을 두고 조국 대표가 국회를 사적 복수의 장으로 삼겠다고 선언한 것과 같다고 비판했다. (사진=조태근 기자)

윤재옥 원내대표는 3월1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대한민국 공당으로 갓 출범한 정당의 총선 1호 공약이라면 국가와 민생에 관한 비전을 담는 것이 국민의 일반적인 기대이다”라며 “하지만 조국 대표는 입시 비리와 감찰 무마 혐의로 2심에서 유죄 판결을 받고 대법원 확정 판결을 기다리고 있는 범죄 피고인임을 스스로 증명하듯 (한동훈 특검법은) 국회를 사적 복수의 장으로 삼겠다고 공공연히 선언한 것이나 마찬가지다”라고 지적했다.

윤 원내대표는 “조국 대표는 공정과 정의를 내세웠지만 뒤로는 자녀 입시를 위해 사문서 위조 등 온갖 방법으로 입시 비리를 저질러 대한민국의 모든 학생과 학부모들의 공분을 산 인물이다”라며 “이처럼 불공정의 대명사인 조국 대표가 무슨 자격으로 입시 비리를 거론하며 ‘한동훈 특검법’을 발의한다는 말인가”라고 꼬집었다.

이어 “조국 대표가 ‘한동훈 특검법’도 모잘라 대통령 탄핵까지 공공연히 입에 올리고 있다”라며 “대통령 탄핵을 입에 올리면서 강경한 주장을 하는 것은 반정부 노선을 통해 야권 강성 지지층을 결집하려는 의도이다”라고 주장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제 국민은 이제 폭력과 테러를 부르는 분노와 증오의 정치를 뒤로 하고, 공정과 정의, 화해와 협치의 가치가 넘쳐나는 국회를 가질 자격이 있다”라고 강조했다.

하지만 조국 혁신당 조국 대표는 ‘한동훈 특검법’이 정치보복이라는 지적에 대해 지난 14일 KBS라디오 인터뷰에서 “저는 이게 ‘복수를 한다’ ‘한풀이다’ 하는데 정치라는 게 무슨 개인의 복수고 한풀이겠나”라며 “저는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본인이 검사 시절에 내세웠던 그 (공정과 상식 그리고 법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적용돼야 한다) 구호를 그대로 본인에게도 적용하라는 것이다”라고 반박했다.

조국 대표는 2심 유죄 판결을 받고 현재 대법원 최종 판결을 남겨준 시점에 신당을 창당해 정치 입문하는 게 적절치 않다는 일각의 지적에 대해 “유죄 판결을 받았다는 것만으로 당 대표 또는 정치인이 아니라 한 명의 시민으로 부여된 헌법상 기본권을 포기할 수 없다”라고 말하며 “대법원에서 최종적으로 판결이 확정되면 당연히 따르겠지만 그전까지는 제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을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키워드

#윤재옥 #조국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