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덕·오수봉·추민규 예비후보
"하남시민·당원 무시 결사항쟁"

[일간경기=구학모 기자] 더불어민주당 하남시 예비후보 3명이 국회 앞에서 삭발하고 하남 갑·을 양 지역의 전략공천을 규탄했다. 

강병덕·오수봉·추민규 하남시 갑·을 예비후보는 3월6일 국회에서 삭발식을 가졌다. 머리를 삭발하는 추민규 예비후보. 
강병덕·오수봉·추민규 하남시 갑·을 예비후보는 3월6일 국회에서 삭발식을 가졌다. 머리를 삭발하는 추민규 예비후보. 

강병덕·오수봉·추민규 하남시 갑·을 예비후보는 3월6일 삭발식 후 가진 기자회견에서 “하남시 갑·을 양 지역의 전략공천은 승리를 포기한 공천이라며 "하남시만 전략공천한 것에 대해 33만 하남시민이 무섭게 분노하고 있다”고 말했다.

예비후보들은 “이번 하남시 갑·을 전략공천으로 하남시 민주당원과 지역 정치인들이 어렵고 힘들게 쌓아 올린 민주세력은 산산이 파괴됐고, 지역의 정당 정치와 풀뿌리민주주의의 뿌리는 참혹하게 짓밟혔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전략공천된  김용만 이사에 대해 “벌금 400만원의 전과기록이 있는 음주운전 전과자다. 그의 조부와 부친은 방산비리로 사법 처리를 받기까지 했다”고 성토하고 “이런 철새 범죄자, 범죄자 집안을 우리 하남시민은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임을 거듭 강조했다.

추미애 전 장관에 대해서도 노무현 대통령 탄핵의 주역이자 윤석열 정권 탄생에 주역으로 민주 세력을 양분하게 될 가장 큰 원인이고 그 결과는 이번 하남 갑·을 모두 더불어민주당의 패배로 나타날 것이라며 이미 명분도 실리도 무너진 이번 전략공천을 강하게 규탄했다. 

또한 하남시를 험지로 분류한 전략공관위에 대해 하남시는 민주당 소속의 이교범 시장(4·5·6기), 오수봉 시장(6기), 김상호 시장(7기)이 당선돼 시정을 펼쳤고, 그 결과 지난 21대 총선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최종윤 후보가 50.3%를 얻어, 33.24%를 득표한 이창근 국민의 힘 후보에 압승했다며 이런 하남을 어떻게 험지로 규정할 수 있는지 의문이라고 공천기준을 정면 비판했다.

강병덕 예비후보는 ”저는 지난해 11월 리얼미터의 하남시 후보지지도 조사에서 알 수 있듯이 국민의힘 유력 후보인 이용 의원을 세 배 가까운 지지율로 압도하는 후보“라며 ”중앙당이 1등 후보인 저를 원천 배제하고 험지라는 말로 전략공천을 강행하는 것은 시민과 당원들을 우롱하는 처사”라며 경선 실시를 강하게 요구했다.

오수봉 예비후보도 “민주세가 약한 하남시에서 저희같은 지역 정치인들이 추위와 더위를 이겨가며, 현장을 지키고 승리를 일궈 왔는데, 중앙당은 아무런 연고도 없는 전략공천으로 시민과 당원들을 무시했다”며 “이제 갑을 양 지역의 승리를 위해 공정한 경선을 보장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추민규 예비후보는 ”지역을 위해 헌신해 온 우리를 내팽개치고, 범죄자를 공천하면서 승리를 말하는 것이 합당한지 되묻고 싶다“고 비판했다.

하남시 예비후보 3인은 “분노한 당원들이 추미애, 김용만 낙선운동을 전개하고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겠다는 여론이 빗발치고 있다”며 “민주당의 전략공천에 국민의 힘이 꺼내들은 ‘하남 경선’에 맞설 수 있도록 하남시 갑·을 지역 모두 경선을 실시하거나 적어도 한 지역만큼은 후보 선택의 권리를 시민과 당원들에게 돌려줄 것”을 33만 하남시민의 마음과 뜻을 모아 강력하게 촉구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