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22일 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 합의 체결
총 25억원 투입 맞춤형 미래 교육사업 추진

[일간경기=신영수 기자] 가평군과 가평교육지원청은 총사업비 25억을 투입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미래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역 맞춤형 미래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가평군과 가평교육자원청은 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 합의체결을 하고 학교와 지역이 함께하는 가평교육공동체 운영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지난해 4월 열린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식. (사진=가평군)
가평군과 가평교육자원청은 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 합의체결을 하고 학교와 지역이 함께하는 가평교육공동체 운영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지난해 4월 열린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식. (사진=가평군)

2월22일 양 기관은 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 합의체결을 하고 학교와 지역이 함께하는 가평교육공동체 운영 및 지역 연계 학생 맞춤형 교육을 통한 교육격차 해소 시키며 지역과 함께 꿈이 커가는 가평 미래 교육 실현 등 3대 추진 과제에 21개 세부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부속 합의체결에는 서태원 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 가평교육장 및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행복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서 군수는 “미래 교육 협력을 기반으로 학생들에게 우수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창의적이며 다양한 교육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며 “학생들이 자신만의 꿈을 찾아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더욱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앞서 군은 지난해 4월 가평교육지원청 간 ‘꿈이 커가는 학교, 꿈이 이루어지는 마을’을 비전으로 가평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 협약 및 부속 합의를 체결한 바 있다.

 

미래교육협력지구는 인성과 역량을 갖춘 지역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교육 협력사업을 운영하는 지역을 의미하며 경기교육청이 31개 시군과 협약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한편 군은 지역 우수 인재들의 지원 및 가정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의 학업 여건 개선을 위해 금년에도 중·고·대학생 140여 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인 가운데 지난해까지 15년간 학생 1천800여 명에게 총 25억5000여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보금자리 지원으로 가평장학관 입사생 109명을 선발해 오리엔테이션을 갖는 등 관외 대학 입학 및 재학생에게 주거 편의 제공과 경제적 부담 경감을 통한 면학 분위기 조성하고 있다.

 

군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는 가평 장학관은 서울시 성북구 안암동에 소재하고 있으며, 군 출신 우수 대학생들에게 학업의 편의 제공과 주거 안정·교육비 부담을 경감하는 등 지역사회에 기여할 향토 인재를 양성하는 기숙사다. 희망·행복 2개 동 53실 규모로 2인 51실, 3·4인 각 1실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사비 5만 원에 월 사용료 15만 원(식사비 포함)으로 이용할 수 있다.신영수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