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추위 "집행부 무능‧소통 부재‧사업성 하락 등 해임돼야"
집행부 "전원 해임시 연내 분양‧착공‧자금 중단 등 지연"

[일간경기=김성웅 기자] 인천 부평의 대규모 재개발 사업이 한창 진행 중인 산곡 6구역 재개발 사업을 두고 조합 내부의 갈등이 증폭되고 있어 향후 진행될 사업에 파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철거가 한창 진행 중인 부평 산곡 6구역 현장 모습
인천 부평의 대규모 재개발 사업이 한창 진행 중인 산곡 6구역 재개발 사업을 두고 조합 내부의 갈등이 증폭되고 있어 향후 진행될 사업에 파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철거가 한창 진행 중인 부평 산곡 6구역 현장 모습. (사진=김성웅 기자)

현 조합 집행부(집행부)는 2월24일 정기총회를 열고 예산 승인과 업체 선정 위임 건 등 모두 4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또 정상화추진위원회(정추위)도 오는 25일 조합원 총회를 열어 집행부 전원 해임 및 직무 정지에 관한 안건 등을 처리할 예정임에 따라 어떠한 결과가 도출될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집행부는 정추위의 요구대로 집행부 전원이 해임될 경우 연내 분양과 착공은 미뤄질 수밖에 없으며 추가 분담금 1억2000만원은 현실이 되고 최소한 11개월 정도가 늦춰질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집행부 안명진 조합장은 “집행부 전원 해임시 철거 중단, 착공 지연, 자금 중단, 소송, 추가 분담금 증가 등의 우려가 있다”며 “조합원들의 간절함과 채찍질에 사활을 걸고 소통, 연내 착공을 실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정추위는 집행부들의 사업추진 부진과 비리 의혹 등 무능함과 소통 부재, 사업성 하락 등을 이유로 전원 해임 및 직무를 정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추위를 지지하는 조합원들은 “현 집행부의 비리 등을 소상히 밝혀 조합원들의 의혹을 없애 줘야 하는 것이 원칙”이라며 “집행부가 전원 해임되더라도 사업 진행은 비슷하거나 1∼2개월 정도 밖에 늦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부평구 관계자는 “조합원들 간의 갈등이 계속된다면 사업이 늦춰질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집행부와 관련된 법적인 문제는 법적으로 해결하고 하루빨리 사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돼야 조합원들의 피해가 발생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평 산곡 6구역 재개발 사업은 지난 2009년 조합을 설립, 모두 1148명의 조합원이 가입돼 있으며 연 면적 3만7000여 평에 2700여 세대가 들어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