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민선 8기 공약 추진 사항 보고회 개최
5대 분야, 78개 공약..4개 사업 추진 완료

[일간경기=유동수 기자] 인천 미추홀구는 1월16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이영훈 민선 8기 구청장 공약 추진 사항 보고회를 가졌다.

인천 미추홀구는 1월16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이영훈 민선 8기 구청장 공약 추진 사항 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인천 미추홀구)
인천 미추홀구는 1월16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이영훈 민선 8기 구청장 공약 추진 사항 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인천 미추홀구)

이번 보고회는 민선 8기 주요 공약의 추진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계획을 보고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미추홀구 주민들의 생활 편의 및 사회복지 분야 지원 등으로 구성된 사항으로 공약 이행평가단이 성과를 평가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해됐다.

이영훈 구청장의 민선 8기 공약은 5대 분야, 78개의 대주민 공약으로 이뤄져 있으며, 114개의 세부 과제로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약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공유복지 플랫폼 구축, 셉테드 안전 귀갓길 사업 등 총 4개 사업이 추진 완료됐다. 

분야별로 살펴보면 지난해 공약 목표는 78개항의 공약 사항중 공원조성사업을 비롯해 편의 건설사업, 시설유지사업, 재건축·개발사업 등 97개 사업을 목표 달성 했으며, 건립공약 등 17건에 대해서는 주무과와 협의를 통해서 차질없이 지속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이는 지난해 97건의 공양긍 이행 완료 했으며, 미달성 17건은 계속 추진중으로 당초 목표 달성을 넘는 85%의 공양 목표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세부공약중 아이사랑꿈터 확충, 외국어·과학 캠프 운영 추진, 방범 취약지역 CCTV 설치 사업 확대,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종합책임제 운영 등 총 73개의 공약이 이행 후 계속 추진 중이며, 나머지 37개의 공약이 정상 추진 중으로 67.5%의 추진율을 보였다.

정광세 단장은 “공약 추진 성과를 같이 점검하고 의견을 제안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구민을 대표하는 공약 이행평가단 구성원으로서 앞으로도 책임감을 지니고 공약사항 추진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영훈 구청장은 “공약 이행평가단의 공정한 평가와 다양한 의견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주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공약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7월 ‘전국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기후환경 분야에서 우수상을 받는 등 공약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노력 중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