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고양병 당협 의혹 제기

[일간경기=이승철 기자] 최근 고양시가 종교시설로 용도변경을 허가했다가 시민들의 거센 반발에 부딪혀 직권 취소한 일산동구 풍동 건물에 대해 처음부터 특정 종교단체 건물로 입주하기 위해 차명거래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국민의힘 고양병 당협은 지난 12월26일 이동환 고양시장을 만나 특정종교시설 용도 변경허가를 취소해 줄 것을 요청했다. (사진=국민의힘 고양병 당협)
국민의힘 고양병 당협은 지난 12월26일 이동환 고양시장을 만나 특정종교시설 용도 변경허가를 취소해 줄 것을 요청했다. (사진=국민의힘 고양병 당협)

국민의힘 고양병 당협에 따르면 창고 및 근린생활시설로 돼 있는 이 건물은 2018년 김 씨가 대출없이 현금 200억에 매입한 뒤 5년 가까이 비어 있었다. 

김 씨는 건물 구입 후 창고시설을 종교시설로 바꾸려다 거부당하자 2020년 5월 근린생활시설로 용도변경을 허가받았고 올해 6월 다시 개인 교회를 세우겠다면서 용도변경을 요청해 고양시의 허가를 받아낸 것이다. 

이에 대해 당협은 애초부터 신천지교회를 세우기 위해 치밀하게 위장거래 됐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당협은 200억원에 매입한 건물을 5년 가까이 비어 놓는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납득되지 않는다며 건물 매입 당시 실소유주를 숨긴 채 대리인을 내세워 차명거래를 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이어 당협은 고양시에 국세청과 함께 건물매매 자금 200억원의 출처를 조사하고 차명거래가 확인될 경우 즉각 사법당국에 고발 조치할 것을 촉구했다.

또 시에 종교단체가 행정소송을 제기할 것에 대비해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당협은 고양시에 주민들이 반대하는 시설은 결코 들어올 수 없음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