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안전 고속도로 서비스 시스템 구축

[일간경기=정연무 기자] 한국도로공사서비스는 12월 26일자로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하였다.

ISO 45001은 안전보건 관리에 대한 국제표준 인증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 예방과 안전한 근무환경을 위한 체계적 시스템을 갖춘 기업에 부여된다.

한국도로공사서비스는 국제표준화기구 인증기관인 KSR인증원으로부터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도로공사서비스는 2023년 누구나 안전할 권리를 누릴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목표로 △자동심장제세동기(AED) 설치 및 심폐소생술(CPR) 교육 △비상대피훈련 및 소방안전교육 △각종 재난 대비 매뉴얼 수립 및 대응훈련 등 고속도로 이용고객 및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힘써왔다.

이와 더불어 한국도로공사서비스는 2023년 7월부터 안전보건경영체계 점검 및 보완을 통해 준비를 하였고 전국 10개의 지역영업센터, 콜센터 및 교통방송센터를 포함하여 전 사업장에 대한 인증을 획득하였다.

오병삼 한국도로공사서비스 사장은 금번 ISO 45001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다가오는 2024년을 맞아 새로이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수립하고 국민 안전 고속도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4년 연속 중대재해 ZERO를 달성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