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2023경기 예술인 네트워크 데이’개최
‘전문예술’동호회 성과공유회 등 다채로운 행사 예정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문화재단이 경기 예술인들의 커뮤니티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2023경기 예술인 네트워크 데이’를 12월7일부터 12월9일까지 3일에 걸쳐 진행한다. 

경기문화재단이 경기 예술인들의 커뮤니티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2023경기 예술인 네트워크 데이’를 12월7일부터 12월9일까지 3일에 걸쳐 진행한다. (사진=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이 경기 예술인들의 커뮤니티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2023경기 예술인 네트워크 데이’를 12월7일부터 12월9일까지 3일에 걸쳐 진행한다. (사진=경기문화재단)

11월28일부터 선착순 모집을 시작한 ‘2023경기 예술인 네트워크 데이’는「경기도 예술인(단체)조사」와「찾아가는 예술인 정담회」를 통해 도출된, ‘예술활동 커뮤니티 육성과 예술인 간의 정보교류 활성화의 필요성’에 응답하여 준비된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번 행사는12월7일부터9일까지3일에 걸쳐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경기상상캠퍼스 공간1986멀티벙커와 경기문화재단 인계동 사옥에서 개최되며,경기도 예술인과 문화예술 전문가가 모여 교류하는 장을 펼칠 계획이다.

12월7일 1일 차에는 <교차하는 팔꿈치>가 경기상상캠퍼스 공간1986멀티벙커에서 진행된다. <교차하는 팔꿈치>는「전문예술 동호회 활동지원 사업:팔꿈치」의 성과공유회로, ‘팔꿈치’는 구성원 서로가 팔꿈치 같은 지지대 역할이 되기를 독려하는 소규모 예술인 모임이다.

올해 사업 선정자들이 모여 서로의 예술모임 활동을 공유하고 다채로운 예술 네트워킹을 이어간다.그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 <널 위한 문화예술>의 제작자이자 운영자 이지현도 예술에 새로운 독창성을 일깨우는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12월8일, 2일 차에는 <2023년 경기도 예술인 라운드테이블>이 경기문화재단 인계동 사옥2층에서 진행된다.

중앙과 지역,그 사이에서 또는 사이를 넘어 살아가는 경기도 예술인과 주변부의 이야기를 듣고 나누는 시간이 될 것이다. 1부에서는‘경기도에서 예술로 진입하는 방법’에 대해 문화재단 관계자와 경기도 청년 예술인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이야기를 나눈다.

이어서 2부에서는 로컬·예비·청년 예술인과 예술창업자,기획자 등 다양한 예술 관계자들이 모여‘경기도에서 예술하기 위한4가지 오픈테이블’로 머리를 맞대는 시간이 이어진다.
이와 함께 부대행사로예술인 전문 상담 프로그램과 깜짝 고민 해결 박스가 함께하는 행사가 진행되며 예술 활동에 유익함을 더하고자 한다.

12월9일, 3일 차에는 <경기예술인을 위한 예술짚(ZIP)>이 경기상상캠퍼스 공간1986멀티벙커에서 펼쳐진다.

경기예술인지원센터 자립지원 사업이 진행된5년의 역사를 되돌아보는 본 행사는 지원사업을 통해 사업이 확장되어 가는 예술인들의 진짜 이야기를 듣는 북콘서트이다.저자 중에서 세계 대회를 석권한 국가대표 비보잉 크루 퓨전엠씨, 엄마예술가 박혜원과 다원예술팀 소울크로싱이 자리를 빛낸다.

북콘서트를 축하하는 가온 솔로이스츠의 고품격 클래식 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북콘서트에서는 자립지원사업 맞춤형 소개와 예술인들의 진솔한 대화가 이어질 것이며,이를 통해 예술인들의 풍성한 교류가 마무리 될 것으로 기대된다.

3일간 이어지는<2023경기 예술인 네트워크 데이>사전 접수는 경기예술인지원센터 누리집( https://artist.ggcf.kr/)에서 진행 중이다.예술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경기예술인지원센터 홈페이지 내 나누기/구하기 페이지를 통해8일~9일 양일간 동료를 구해 행사에 참석하는 예술인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뮤지컬<레베카 앙코르>티켓을 증정할 예정이다.행사 당일 참석자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