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안종삼 기자]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은 11월13일 제7대 박병근 대표이사가 취임했다고 밝혔다.

제7대 박병근(왼쪽)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대표이사가 유정복 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일자리재단)
제7대 박병근(왼쪽)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대표이사가 유정복 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시일자리재단)

신임 박 대표는 1998년 인천광역시에서 근무를 시작하여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본부장, 인천 연수구청 부구청장, 남동구청 부구청장 등을 역임하였다. 또한, 성균관대학교 행정학과 학사학위 취득 후 미국 콜로라도주립대학교 행정학과 석사학위를 받았다. 정부우수공무원으로 2011년 국무총리표창, 2014년 근정포장, 2022년 홍조근조훈장(우수)를 수상한 바 있다. 

박 대표는 취임사에서 앞으로의 재단 운영 방향에 대하여 먼저 국내·외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는 전략적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등 글로벌캠퍼스의 활성화를 이루도록 노력하고, 국·시비 확보 및 재단 운영수익을 높임으로써 중장기 재정건전성을 확보하며, 입주대학과의 상생발전과 다방면의 지원을 통하여 입주대학이 캠퍼스에 안정적으로 정착하기 위한 디딤돌의 역할을 하자는 점을 강조하였다. 박 대표의 임기는 2025년까지 2년이다. 

한편 현재 인천글로벌캠퍼스에는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스토니브룩과 FIT(패션기술대),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5개 대학과 스탠퍼드대학교 스마트시티연구소 등이 입주해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