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 일일명예지점장으로 기업인 경영애로 청취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소속 전석훈(민주당, 성남3) 의원은 10월23일 경기신용보증재단 성남지점 일일명예지점장으로서 성남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애로를 청취하며 지역경제 활력 회복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현장상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설명)전석훈 경기도의원은 지난 23일 경기신용보증재단 성남지점 일일명예지점장으로서 성남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애로를 청취했다.(사진=경기도의회)
전석훈 경기도의원은 지난 23일 경기신용보증재단 성남지점 일일명예지점장으로서 성남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애로를 청취했다.(사진=경기도의회)

이번 경기신보 성남지점 일일명예지점장 위촉 및 현장상담회는 경제위기에 취약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실효성 있는 민생경제 지원정책을 마련하기 위한 전석훈 의원의 제안으로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성남지회 백문흠 회장, 성남시소상공인연합회 이영광 회장, 농협은행 양흥식 성남시지부장, 기업은행 이건홍 경동·강원지역본부장 등 관내 중소기업·소상공인 단체와 금융기관 관계자도 참석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장소통의 의미를 더했다. 

전석훈 의원은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정책활동에 힘써왔으며, 최근 도내 데이터 산업과 인공지능 산업을 선도하는 의정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2022년 행정사무감사에서도 전석훈 의원은 사회·경제 분야와 밀접한 도내 디지털 정책 업그레이드를 당부한 바 있으며, 올해 대표 발의한 ‘경기도 공공데이터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인공지능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 등은 입법되어 경기도의 선제적인 디지털 전환을 통해 경기도와 우리나라 발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석훈 의원은 경기신보 성남지점에서 일일명예지점장 위촉식을 마친 후 경기신보를 방문한 성남시 중소기업, 소상공인과의 상담을 직접 진행하며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청취했다. 이날 운수업을 영위 중인 한 소상공인은 대출금리 인상으로 대출금 상환이 더욱 부담스러워 신규 보증상품이라는 ‘경기 기회UP 특례보증’을 신청하기 위해 경기신보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전석훈 의원은 금융비용 상승으로 인한 경영난에 공감하며, ‘경기 기회UP 특례보증’의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자금으로 바꿔주는 대환자금을 안내해 상담기업과 다른 참석 기업들로부터 호응을 이끌었다. 또한 창업 초기 운영자금 확보를 위해 경기신보를 찾은 소상공인과의 상담에서는 창업기업의 고충을 듣고, 청·장년층 창업기업에게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