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정중앙공원 장미정원 조성
광적생활체육공원 축구장 개선
백석생활체육공원 야구장 인조잔디 교체

[일간경기=조영욱 기자] 양주시가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6억4000만원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주시가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6억4000만원을 확보함으로 지역 현안 사업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사진은 양주시청사. (사진=양주시)
양주시가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6억4000만원을 확보함으로 지역 현안 사업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사진은 양주시청사. (사진=양주시)

양주시는 옥정중앙공원 장미정원 조성사업 10억원, 광적생활체육공원 축구장 개선사업 8억7400만원), 백석생활체육공원 야구장 인조잔디 교체사업 7억6600만원 등 지역 현안사업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옥정중앙공원 장미정원 조성사업은 양주신도시의 중심 공원인 옥정중앙공원 내에 관상가치가 있는 허브류, 화훼류(장미, 작약 등) 등을 식재한 테마정원(10,000㎡)을 조성할 계획이다.

광적생활체육공원 축구장 개선사업과 백석생활체육공원 야구장 인조잔디 교체사업은 공공체육시설 내 인조잔디 내구연한이 경과됨에 따라 잔디 마모로 인한 미끄러짐 등 이용자 불편과 위험성을 개선하고 안전한 시설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확보된 특별조정교부금으로 시설공사에 착수함으로 생활체육인과 지역주민의 민원 갈증을 해소할 전망이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재정여건 악화로 예산 확보가 날로 어려워지고 있지만 시민에게 꼭 필요한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건의를 통해 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