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평화연합 창립 18주년 기념식도 12일 오전에 열려 

한반도 평화통일 기반구축과 통일시대 준비를 위해 나아가는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의장 황선조, 국민연합)은 지난 9월 12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청파동 통일빌딩 8층 대강당에서 국민연합 송광석 회장 이임 및 황선조 의장 취임식을 국민연합 회원들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고 밝혔다.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은 9월 12일 오후 국민연합 회원들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용산구 청파동 통일빌딩 8층 대강당에서 국민연합 송광석 회장 이임 및 황선조 의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사진=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은 9월 12일 오후 국민연합 회원들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용산구 청파동 통일빌딩 8층 대강당에서 국민연합 송광석 회장 이임 및 황선조 의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사진=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이날 송광석 회장은 이임사에서 "재임시 문선명·한학자 총재의 간곡한 요청에 따라 통일준비국민위원 교육, 한반도 통일공감대 조성 등 남북통일운동에 매진해 왔으며, 그 공로로 국민연합이 2016년 대통령표창을 받게 돼 큰 보람으로 생각한다"며 "통일은 우리 민족의 지상과제요, 미래의 희망으로 온 국민이 힘을 모아 반드시 우리 당대에 이뤄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황선조 의장은 취임사에서 "국민연합은 40년 동안 통일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독보적인 통일 NGO단체로 그 책임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지금은 세계적으로 신냉전시대이며, 남북관계는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을 정도로 답답하지만, 남과 북은 언제든지 만날 수 있으며, 서로 만나 함께 잘 사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창설자의 비전을 바탕으로 다양한 방안을 설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국민연합 이취임식은 국민의례, 공로패 증정, 꽃다발 증정, 송광석 회장의 이임사, 효정통일합창단의 축가, 황선조 의장의 취임사, 문연아 선학학원 이사장의 격려사, 조명철 평안남도지사·김형석 전 통일부 차관·양창식 천주평화연합(이하 UPF) 세계의장의 축사, 박판도 경남회장의 억만세 삼창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윤석열 대통령이 임명한 조명철 이북5도 평안남도지사는 축사에서 "국민연합은 톱3에 들어가는 역동적인 통일운동 단체이며, 창설자인 문선명·한학자 총재는 실천을 수반한 균형있는 통일관을 제시해 오셨다"며 "송광석 회장에 이어 황선조 의장도 창설자의 위대한 민족통일의 구상을 구현에 낼 것으로 믿으며 평안남도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국민연합은 1987년 5월 15일 창립한 이래 민족의 숙원인 남북통일을 실현하기 위해 통일사상을 바탕으로 한 범국민 통일교육과 해외동포 및 세계시민들의 국제적 지지와 협조를 확보하기 위한 국내외적 통일운동을 다양하게 전개해 왔다. 국민연합은 50개국 재외동포와 100여 개 주요 통일운동단체가 참여한 ‘2014 통일기원 한민족 평화통일대회’를 개최했고, 2015년에는 통일부, 행정자치부 및 14개 시도 지자체와 함께 120개국이 함께하는 한반도평화통일 피스로드 종주 완료식을 광화문광장에서 전 국민과 함께 진행하는 등 이러한 활동을 인정받아 2014년 민간 통일운동 단체부문 통일부장관상에 이어 2015년 국무총리상, 2016년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날 오전에는 지구촌 분쟁을 종식하고 평화세계 실현이라는 목표 아래 창립된 천주평화연합(세계의장 양창식)의 창립 18주년 기념식도 같은 장소에서 개최됐다. 김인창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