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8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일간경기=김희열 기자] 경기화성교육도서관이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자를 8월8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8일 오전 10시부터 경기화성교육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goe.go.kr/hs)에서 가능하다. 수강료는 무료, 재료비는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

지원 대상은 유아, 초등학생, 성인이며 과정별 20명 내외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각 대상별 ▲영어 그림책 놀이터로 놀러와(6,7세 유아) ▲어린이 콘텐츠 크리에이터(1,2학년) ▲Fun Fun English Science(3,4학년) ▲초등 한국사 탐험 GO! GO!(4~6학년) ▲로봇교실( 3~6학년) ▲어른을 위한 그림책 테라피(학부모) 등이다.

‘영어 그림책 놀이터로 놀러와’는 영어 그림책을 읽고 스토리텔링을, ‘어린이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 기획과 촬영·편집으로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한다.
‘Fun Fun English Science’는 과학 영어책을 활용한 독후 활동으로 생명과학의 기초를 터득하고, ‘초등 한국사 탐험 Go! Go!’에서는 역사 문물을 직접 제작을 통한 시대별 역사의 지혜와 교훈을 배울 수 있다.

‘로봇교실’은 로봇 과학 활동을 통한 창의적인 두뇌 개발, ‘어른을 위한 그림책 테라피’는 감정과 욕구를 조절을 통한 자신의 성장과 마음의 치유를 도울 예정이다.

이경희 경기화성교육도서관장은 “학생·학부모의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로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창의적 사고를 형성하는데 더욱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