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협·팜스테이 캠페인 실시 
수원시청역앞서 홍보활동 펼쳐

[일간경기=김희열 기자] 경기농협과 경기팜스테이협의회는 7월10일 수원시청역에서 '여름휴가는 경기팜스테이 마을에서 힐링하세요!'캠페인을 벌였다.

경기농협과 경기팜스테이협의회는 7월10일 수원시청역에서 '여름휴가는 경기팜스테이 마을에서 힐링하세요!'캠페인을 벌였다. (사진=경기농협)
경기농협과 경기팜스테이협의회는 7월10일 수원시청역에서 '여름휴가는 경기팜스테이 마을에서 힐링하세요!'캠페인을 벌였다. (사진=경기농협)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 선언 이후 첫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수원시청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농촌관광 활성화 등을 홍보하기 위해 휴대용 부채를 나누어주며 진행됐다.

경기농협 홍경래 본부장은 “역대급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한적한 농촌 팜스테이에서 시원한 여름휴가 보내기 홍보를 통해 농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라고 했으며 “팜스테이 체험으로 농업인의 농가소득 증대 및 농촌의 정(情)을 느끼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했다. 

경기팜스테이협의회 강병옥 회장은 “경기도 팜스테이에는 자연과 더불어 가족단위 체험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힐링할 수 있는 시설이 준비돼 있으므로 많은 이용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경기도에는 총 40여 개의 농협팜스테이마을이 운영되고 있으며 www.farmstay.co.kr을 통해 마을 소개 및 위치, 체험프로그램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