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홍정윤 기자] 이철규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한전공대(한국에너지 공과대) 경영진의 출연금 무단 전용과 일부 교수들의 과도한 연구비 책정 등 총체적 문제점을 지적했다.

이철규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4월18일 국회 본청에서 진행된 원내대책회의에서 한전공대(한국에너지 공과대) 경영진의 출연금 무단 전용과 일부 교수들의 과도한 연구비 책정 등 총체적 문제점을 지적했다. (사진=홍정윤 기자)
이철규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4월18일 국회 본청에서 진행된 원내대책회의에서 한전공대(한국에너지 공과대) 경영진의 출연금 무단 전용과 일부 교수들의 과도한 연구비 책정 등 총체적 문제점을 지적했다. (사진=홍정윤 기자)

이철규 국민의힘 사무총장은 4월18일 국회 본청에서 진행된 원내대책회의에서 “한전의 재무 진단 컨설팅 결과를 보면 한전공대 임직원들은 출연금 391억원 중에서 208억원을 무단으로 전용했음에도 문제 제기가 이뤄지지 않았다”며 한전과 한전공대를 질타했다.

또 이철규 사무총장은 16억7000여 만원의 법인카드 위법 사용 의혹을 제기하고, 이와 함께 한전공대 교수들의 정책 연구비가 유사 과학 기술원·일반 산학협력단 지원 금액에 비해 10배까지 과도하게 책정 지급됐다고 규정했다.

이어 그는 “특히 정책 연구비 지급 대상이 아닌 부총장·비전임 석좌교수와 모 교수 등 3명에게 21억 5000여 만원을 부적절하게 내정해줬다”라고 꼬집었다.

그는 또 처장급 최대 3500만원·팀원급 1900만원~2000만원의 인건비 일시 인상과 교원 채용 과정의 불합리성도 지적하고 “한전이 지난 정부 때 감사를 실시해서 위법 상황을 적발했음에도 산업부와 이사회에 보고하지 않고 은폐한 사실이 발견됐다”라고 짚었다.

이 사무총장은 “한전공대에 발생한 문제는 한전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의 도덕적 해이”라며 “주도한 사람이 바로 현재의 한전 사장”이라고 힐난했다.

이어 이철규 사무총장은 “한전은 국민들의 고통은 나몰라라 한 채 자신들의 잇속 채우기를 위해서 전기요금의 인상을 요구하고 있다”며 “전기요금 인상을 주장하기 전에 한전 스스로가 자정노력부터 먼저 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일침했다.

이에 한전공대 핵심 관계자는 “지적된 사항에 대해 공식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다”라는 짧은 공식 입장을 밝혔다.

 

한전 측도 “한국에너지공대 업무진단 컨설팅으로 드러난 문제점에 대한 지적을 겸허히 수용하겠다”라고 받아들였다.

 

그러면서 한전 측은 “감사규정 및 감사조직·상근 감사 선임 등 제대로 된 감사시스템을 구축해 문제점들을 바로 잡겠다”며 “향후 있을 정부 감사에도 적극 협조하며 성실히 임하겠다”라고 개선 의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