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링협회 회원 의료비 10%, 종합검진비 20% 감면

[일간경기=김대영 기자] 안산시볼링협회와 안산 단원구 선부동에 있는 한도 병원·센트럴병원이 1월10일 안산볼링인들을 위한 종합병원급의 의료서비스 제공 및 체육 복지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산시볼링협회와 안산 단원구 선부동에 있는 한도 병원·센트럴병원이 1월10일 안산볼링인들을 위한 종합병원급의 의료서비스 제공 및 체육 복지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안산시볼링협회)
안산시볼링협회와 안산 단원구 선부동에 있는 한도 병원·센트럴병원이 1월10일 안산볼링인들을 위한 종합병원급의 의료서비스 제공 및 체육 복지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안산시볼링협회)

이번 협약은 안산시 볼링인들을 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상호발전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과 이에 따른 필요사항 지원 △병원 이용 시 전문적인 의료서비스 및 편의 제공 △상호협의로 정해진 의료항목에 대한 감면 혜택 △한도 병원 장례식장 이용 시 감면 혜택 등 △양 기관의 주요 사업 및 행사 협의 등을 골자로 하는 안산시 볼링인과 양 기관의 동반성장을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도 병원은 안산시볼링협회에 등록된 볼링동호인들에게 의료비 10%, 종합검진비 20%, 장례식장 빈소 이용 시 30%의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안산시볼링협회 윤재상 회장은 "안산시 볼링인을 위한 뜻깊은 일을 하게 돼 기쁘다. 종합병원급의 안산 한도 병원과 시흥 센트럴병원에서 안산시 볼링인들이 모든 비급여 진료 우대 적용 속에 종합병원 수준의 의료서비스가 안산볼링 발전에 큰 힘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양 기관이 상생 발전하고, 사회적 공헌도 함께 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성대영 한도 병원·센트럴병원 이사장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안산시 생활체육 볼링인에게 제공할 수 있게 돼 무척 기쁘다"라며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로 지역사회를 위해 안산시볼링협회와 함께 발전하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산시볼링협회는 협회에 등록된 볼링동호인들에게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2006년 400병상 규모로 개원해 응급의료센터가 있는 지역거점 병원으로 시민들에게 큰 힘이 되었던 한도 병원은, 2020년 경영난으로 폐업 위기에 몰렸다가 기업회생을 거쳐 석경 의료재단으로 새롭게 정상화하면서 지역 의료서비스의 공백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우려를 말끔히 씻고 이전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