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김종환 기자] 국립 인천대학교는 2월18일 2022년 학위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립 인천대학교는 18일 2022년 학위 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학위 수여식에서 학사모를 하늘 위로 높이 던지는 졸업생들. (사진=인천대학교)
국립 인천대학교는 18일 2022년 학위 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학위 수여식에서 학사모를 하늘 위로 높이 던지는 졸업생들. (사진=인천대학교)

이날 학위 수여식은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를 위해 학위 수여식 특별 영상을 사전 제작해 인천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이날 학위 수여식에서 학위를 받은 졸업생은 학사 1998명, 석사 288명, 박사 53명 등으로 총 2339명의 인재가 배출됐다.

졸업생 명단은 온라인 학위수여식 영상 엔딩 크레딧 화면에서 확인하면 된다.

온라인 학위 수여식 영상은 새로운 출발을 맞이하는 졸업생들의 소감과 졸업생 대표 학위 수여 등으로 구성됐다.

또 박종태 총장 졸업 식사, 김응호 총동문회 수석부회장 축사, 동아리 공연영상, 홍보대사 드림이 축하 인사 등이 담겼다.

박종태 총장은 졸업식사 영상을 통해 “남에게 보여주는 삶이 아니라 스스로 살아가는 삶을 선택하고, 고비마다 스스로에게 용기를 주고 응원해 본인을 사랑하는 연습을 중단하지 말라”고 격려했다.

이어 “가능성이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충분히 자축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런 것들이 동기부여 및 도전적 길을 향한 에너지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인천대는 코로나19로 인해 거리두기 방역지침이 지속되는 가운데 비대면 졸업식은 없지만 졸업생들 개별적으로 캠퍼스에서 대학졸업을 축하하고 기념할 수 있도록 캠퍼스 내 3개의 포토월을 설치해 대학을 떠나는 졸업생들에게 캠퍼스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기념 촬영 장소 등을 마련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