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효율적 인허가 업무 처리 추진
상태바
화성시 효율적 인허가 업무 처리 추진
  • 김영진 기자
  • 승인 2021.05.12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인허가 시스템 구축
업무 관련 비속도성 보완

화성시는 신속하고 효율적인 인허가 업무 처리를 위한 ‘스마트 인허가 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화성시는 12일 '스마트 인허가 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사진=화성시)
화성시는 12일 '스마트 인허가 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사진=화성시)

5월12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김종대 기획조정실장과 최찬 스마트시티과장 등이 참석한 ‘스마트 인허가 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에는 수행사인 ㈜하트미디어 관계자가 참석해 스마트 인허가 시스템 구축 사업에 대한 소개와 사업추진 방향 및 일정 설명·질의응답·건의사항에 대한 의견 수렴이 이뤄졌다.    

화성시가 구축중인 스마트 인허가 시스템은 복잡하고 방대한 양의 인허가 처리건수 및 인사이동에 따른 신규 인허가 담당자의 업무 파악 어려움 등으로 인해 인허가 처리 업무의 비속도성과 비생산성을 보완하고자 마련됐다. 

스마트 인허가 시스템은 총예산 4억5000만원이 투입됐으며 오는 10월 구축을 완료하고 시범운영 및 안정화 단계를 거쳐 2022년 1월중 시스템을 오픈 할 예정이다. 

스마트 인허가 시스템이 구축이 완료되면 업무표준화를 위한 매뉴얼 및 체크리스트와 인허가 관련 재·개정된 법령, 감사사례와 민원사례와 같은 지능정보DB를 제공하고 개발행위 및 인허가 업무의 각종 부담금을 자동 산출하는 등 인허가 업무처리를 위한 정보지원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특히 인허가 관련 법령·조례·규칙·지침 등의 정보를 자체 분석한 후 개발행위 가능 여부나 조건 등을 제공하고 각종 시설물에 따른 협의사항, 협의부서, 관련법령을 메신저를 통해 알림·독려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