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윤 학생 등 재학생 4명 장려상

부천대학교는 ‘2020년 전국 전문대학생 학습방법 경진대회’에서 이혜윤 학생을 비롯한 4명의 재학생이 장려상에 입상했다.

부천대학교는 ‘2020년 전국 전문대학생 학습방법 경진대회’에서 이혜윤 학생을 비롯한 4명의 재학생이 장려상에 입상했다. (사진=부천대학교)
부천대학교는 ‘2020년 전국 전문대학생 학습방법 경진대회’에서 이혜윤 학생을 비롯한 4명의 재학생이 장려상에 입상했다. (사진=부천대학교)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발전협의회(협의회)가 주관한 ‘2020년 전국 전문대학생 학습방법 경진대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재택수업 중인 전문대학생을 격려하고, 재택 학습방법의 우수 사례 발굴 및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대회는 △UCC크리에이트 △자기주도학습 에세이 2개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UCC크리에이트의 경우 59개 대학 252건 작품 △자기주도학습 에세이의 경우 71개 992건 작품 총 130개 대학 1244건의 작품이 출품됐다. 

부천대학교에서는 △자기주도학습 에세이 부문 비서사무행정과 이세영(1학년), 간호학과 이신희(2학년),자동화로봇공학과 이혜윤(4학년) △UCC크리에이트 부문 실내건축디자인과 최현웅(2학년), 간호학과 장민정(2학년) 학생들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부천대학교 한정석 총장은 “부천대학교는 최근 비대면 수업기간 동안 온라인 학습시스템(e-portfolio)을 활용하여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학업만족도 향상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대학교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대학혁신지원사업단과 교육혁신원이 협업해 학습시스템(e-portfolio)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이 자기주도적으로 역량관리를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