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안면 · 다산행정복지센터, 취약지 집중배치

남양주시 조안면과 다산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2일 겨울철 강설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키 위해 제설용 모래주머니를 제작하고 이를 설해 취약지인 주택가 경사로에 집중 비치하는 등 설해 대책 마련에 나섰다. 

남양주시 조안면 안전지킴이(대표 홍봉식)는 겨울철 설해에 대비해 지난 22일 모래주머니 약 2000개를 제작했다. 

이날 참석한 조안면 안전지킴이 회원 10여 명은 이른 아침부터 영하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조안 설해 전진기지에 모여 염화칼슘과 모래를 혼합한 모래주머니를 제작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제작된 모래주머니는 제설차 운행이 어려운 마을안길 등 각종 설해 취약지에 집중 비치됐다. 

남양주시 다산행정복지센터(센터장 유영수)는 지난 22일 겨울철 강설로 인한 각종 안전 사고예방에 사용할 제설용 모래주머니 1,500개를 제작해 설해 취약지 주택가 경사로에 집중 배치했다.
  
이날 참석한 다산1동 제설봉사단은 자율방재단(단장 권오창), 통장협의회(회장 신재찬),자율방범대(대장 오광부), 안전보안관 등 30여 명으로 추운날씨에도 이른 아침부터 센터 주차장내 설치된 설해 전진기지에 나와 모래와 염화칼슘을 섞고 비닐봉지에 담는 작업으로 비지땀을 흘렸다.

특히 다산1동 다세대 밀집지역은 대부분 경사가 심하고 강설시 제설차량 진입이 어려워 제설작업이 매우 힘든 곳이다. 제작된 모래주머니는 취약지에 집중배치되며 신속한 제설작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