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곱추재주나방애벌레 긴급방제

김포시가 문수산에 발생한 돌발해충 푸른곱추재주나방애벌레 긴급방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푸른곱추재주나방애벌레는 식엽성 해충으로 유충은 연2회(6월, 8월)발생하여 신갈나무, 상수리나무 등 참나무류에 위해를 가한다. 최근 폭염으로 인하여 개체수가 급증해 문수산 참나무류에 심각한 피해를 주고 있는 실정이다.

시는 방제농약으로 인한 농가 및 등산객 피해를 최소화하며 돌발해충 박멸을 위해 산림병해충전문방제단을 동원해 저독성 농약을 사용한 산림 집중방제를 실시하고 있다. 

공원녹지과장은 “최근 몇 년간 기후변화에 따라 돌발해충인 꽃매미, 미국선녀벌레, 미국흰불나방에 이어 푸른곱추재주나방애벌레까지 발생하고 있다”며 “사전 예찰활동과 함께 지속적인 방제작업으로 산림피해를 최소화 하겠다”고 전했다.

동주관으로 위 유관기관·단체 및 장기본동 공직자, 마을 주민 등의 재활용품과 기부물품을 수집해 운영되며, 주민들이 필요한 물건을 고른 후 이웃을 돕는 따뜻한 마음을 담은 금액을 자율적으로 저금통에 넣는 방식이다. 

두철언 장기본동장은 “나눔장터 판매수익금은 장기본동 이웃돕기 성금에 지속적으로 쓰일 것이며, 자원의 재활용을 통해 건전한 소비문화와 나눔문화 정착을 위해 앞서가는 장기본동이 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