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접근 용이…상업지구, 복합문화시설 근접

▲ LH, 동탄2신도시 A84블록 조감도.
▲ LH, 동탄2신도시 A84블록 조감도.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이달 중 미래형 프리미엄 자족도시 동탄2신도시 A84블록에 공공분양주택을 공급한다고 17일 밝혔다.

A84블록 공공분양 주택은 74A 300가구, 84A 275가구, 84B 200가구, 84C 25가구 등 총 800가구로 공급된다.

특히 수도권 접근이 용이해 출퇴근 시간 절약으로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일 수 있고, 교육은 물론 자연친화적 환경과 편리한 쇼핑, 문화시설까지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어 편리하고 여유로운 삶을 꿈꾸는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에 인근 SRT 동탄역을 이용하면 수서역까지 15분이면 닿을 수 있고, 앞으로 GTX 동탄역 광역 환승센터가 생기면 전국 2시간대 연결도 가능해진다.

또한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는 물론, 앞으로 제2외곽순환도로와 서울-세종 간 고속도로(제2경부고속도로)도 예정돼 있으며, 지역간선도로는 영덕-오산 간고속화도로, 지방도311호선, 국지 23호선 중리IC를 비롯해 향후 생길 국지도82호선 장지IC까지 고려한다면 교통편이 편해진다.

이외에도 상업지구와 복합문화시설이 가깝고 단지 인근에 초·중·고교가 자리 잡고 있으며, 동탄의 랜드마크인 동탄호수공원도 걸어서 누릴 수 있어 힐링·웰빙 라이프 실현이 가능하다.

특히 단지 내 중앙광장 및 각종 커뮤니티 시설은 따뜻하고 정감 넘치는 마을과 같은 분위기를 조성하며, CCTV와 무인 택배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등 첨단 시설과 공용욕실 비데, 싱크대 전자식 절수기와 탈수기, 세대환기시스템 등 세대별 스마트한 시설까지 갖췄다.

LH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는 새로운 랜드마크로 부각되는 7개 특별계획구역(동탄테크노밸리·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문화디자인밸리·워터프론트 콤플렉스·의료복지시설·신주거문화타운·커뮤니티시범단지)이 자리 잡아 생활은 물론 비즈니스, 자연환경, 문화, 레저가 모두 가능해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동탄2신도시 A84블록 공공분양주택 공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H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