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민원부터 불편사항까지 접수…주민 편의 제공

부천시는 옥길지구 입주에 따른 주민편의를 위해 오는 12일부터 옥길공원관리사무소 내에 옥길민원실을 운영한다.

앞서 시는 입주가 시작된 2016년 7월부터 올해 2월까지 LH6단지(브리즈힐), LH4단지(헤일라움), LH5단지(센트럴힐), LH옥길사업단을 순회하며 이동 현장민원실을 운영해왔다. 제증명발급 등 일반민원과 사회복지 상담·신청 뿐 아니라 교통, 환경 등 주민불편사항도 접수해 입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옥길지구 내에 상시운영 민원실을 마련해 입주민에게 지속적인 편의를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옥길민원실은 옥길공원관리사무소(옥길로156번길 40) 내에 위치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등·초본, 인감, 가족관계증명, 세무증명 발급을 비롯해 전입신고, 세대열람, 전세권확정, 대형폐기물배출 등 일반민원, 기초수급, 한부모, 차상위, 장애인, 기초연금, 보육, 보훈 등 복지업무 상담과 신청을 할 수 있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지속적인 입주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현장민원실을 옥길민원실로 전환해 운영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한 차원 더 높은 수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길지구는 총 입주대상 1만440세대 중 7834세대 2만2438명 전입(입주율 75%)이 완료됐으며 3월중 마무리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