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즐거움’, 공공근로 참여하세요~ 다음달 3일까지 참여자 25명 선발

동구가 28일부터 오는 9월 3일까지 2014년 4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구에 따르면 공공근로사업은 사회 전반의 심각한 경제위기를 해소하고자 저소득 취약계층과 실업자들에게 한시적으로 공공분야의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 주민들의 생활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만18세 이상 64세 이하의 재산이 1억3천5백만원 미만인 자 중에서 ▲구직등록을 한 실업자 또는 정기소득이 없는 일용근로자 ▲행정기관 또는 행정기관이 인정한 기관에서 노숙자임을 증명한 자이다.

또한 고학력 미취업자 등 청년실업대책의 일환으로 ▲재학생을 제외한 18세 이상 29세 이하의 미취업자 ▲졸업예정자, 휴학생, 방통대 및 야간고교와 야간대학 재학생 등이 참여할 수 있다.

25명을 선발하는 이번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신청서와 함께 건강보험증 등 관련서류를 첨부해 해당 동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되며, 사업은 10월 1일부터 12월 12일까지 약3개월간 운영된다. 

한편,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는 주 5일 25시간 근무하며 부대비를 포함해 월 70만원 수준의 임금을 지급받고 국민연금과 건강?고용?산재보험 등 4대 사회보험에도 의무 가입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