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는 포스트19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고 빠른 인천항의 회복탄력성강화를 위한 미래전략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를 위해 공사는 지난달 기획조정실장을 총괄팀장으로 하는 ‘미래전략추진 TFT(Task Force Team)’를 구성했다.코로나19로 인한 리스크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위기를 발판삼아 기회로 전환하기 위해서다.재무, 경영개선, 마케팅(시장분석) 분야로 나뉜 TF팀은 각 분야의 전문가 및 담당직원으로 구성된다.TF팀은 재무구조 개선, 기능조정 검토, 마케팅 전략 수립을 수행한다.향후 재무 분야에서는 공익사업 분야 투자비 회수
인천 중기청에서 수출 중소기업이 코로나19를 극복 할 수 있도록 맞춤형 해외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한다.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수출에 어려움을 격고 있는 수출중소기업의 빠른 위기극복과 대체 수출시장 발굴을 돕기 위해 상반기 1차, 2차에 이어 3차 수출바우처사업에 참여 할 기업 59개사를 선정했다. 이번 선정된 기업은 전년도 순수 내수기업부터 500만 달러 미만의 중소기업이며, 전년도 수출규모에 따라 3000만원에서 최대 8000만원까지 수출바우처를 지급받게 된다.지급된 바우처로 국가별 수출전략조사, 디자인,
군포산업진흥원은 다음달 1일부터 4주간 매주 화요일 저녁, 지역의 기업체 근로자 및 소상공인, 예비창업자를 위한 스마트 마케팅교육을 실시한다.이번 교육은 군포산업진흥원 소공인특화지원센터의 국비 사업의 하나로, 뉴미디어 시대에 마케팅 기회를 활용하고 기업 및 상인의 제품과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알림으로써 궁극적으로 거래처 확보 및 매출 증대를 돕기 위한 것이다.주요 교육내용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실행전략, 뉴미디어 마케팅 실행전략, 블로그 마케팅 실행전략, 주요 SNS채널 제작과 활용방안 등, 소상공인이나 예비창업자에게 꼭 필요한
인천시 남동구가 지역 내 뷰티 관련 제조사를 위해 유망한 새로운 시장 개척에 나섰다.구는 지난 21일 '남동구 러시아 뷰티시장 진출 마케팅 지원 사업'에 선정된 10개사를 대상으로 사전 설명회를 진행했다. 한국무역협회 인천지역본부와 협업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중국에 집중된 화장품 수출 판로를 다변화하기 위해 최근 뷰티 시장이 급성장 중인 러시아 진출을 돕는다. 특히 러시아 최대 온라인 쇼핑몰과 현지 유통망을 동시에 활용하는 O2O(Online to Offline) 방식의 마케팅을 지원한다.선정기업에는 러시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입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해외관광객 대상 ’안전·청정·신뢰하는 여행지, 인천’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국내외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공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국내외 관광업계와의 상생을 위해 지난 2월부터 ‘인천관광 파트너’ 사업을 추진하고, 현재 국내외 100여 개의 파트너와의 협업 체계를 공고히 하고 있다.지난 4월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인천 응원 영상을 제작해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및 100여
인천시와 인천테크노파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해외 전시회 및 시장개척단의 연기·취소로 수출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비대면으로 추진 가능한 글로벌 SNS 마케팅 지원에 나선다.글로벌 SNS 마케팅 지원 사업은 시 수출지원사업 중 높은 기업선호도를 보이는 기업광고 지원사업을 확대하여 온라인 분야에서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고자 편성된 사업이다.우선 글로벌 SNS 마케팅 지원 사업은 50개사를 1, 2차로 모집해 구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웨이보, 바이두, 잘로 등 기업이 선택한 한 가지 채널에 대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경과원)이 중소기업의 해외 온라인 마켓 입점 지원을 위해 ‘언택트 마케팅, 알리바바닷컴으로 시작하라’라는 주제로 오는 30일 오후 2시에 라이브로 웹세미나를 진행한다.이번 웹세미나는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는 가운데 언택트(비대면) 마케팅이 중요해진 현실을 반영해 중국 대표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닷컴과 공동으로 주최하게 됐다. 세미나에서는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입점 노하우와 효과적인 수출전략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참가 혜택도 제공해 전자상거래 입점을 준비하는 기업들에게 큰
쉐보레가 브랜드 SUV 라인업을 한층 강화하는 트레일블레이저의 성공적인 출시와 동시에 고객 초청 행사, TV 광고, 견적상담 신청과 계약, 출고 이벤트, 전시 및 시승 체험 등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에 시동을 건다. 쉐보레는 지난 17일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 클럽 크로마에서 트레일블레이저 출시를 기념해 관심고객 300여 명을 대상으로 ‘트레일블레이저 미드나잇 파티’를 개최, 트레일블레이저만의 젊고 트렌디한 감성을 화려한 무대와 함께 선보였다. 이날 파티에는 시크한 카리스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선미와 ‘감성 래퍼’ 창모(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