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의회 의정모니터단 역량증진교육 실시

2019-09-03     한성대 기자

동두천시의회는 9월 2일 동양대학교에서 제1기 의정모니터단 역량증진교육을 실시했다. 

동두천시의회는 9월 2일 동양대학교에서 제1기 의정모니터단 역량증진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최인혜 한국자치법규연구소장을 초빙해 지방자치와 의정모니터단의 역할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사진=동두천시의회)

이날 교육은 최인혜 한국자치법규연구소장을 초빙, 지방자치와 의정모니터단의 역할과 의정모니터단 정책제안 및 각종 활동보고서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오후에는 의정모니터단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해 의정모니터단 출범 이후부터 현재까지의 활동을 보고하고 의정모니터단의 발전방향 및 활발한 활동을 위한 자율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성수 의장은 "의정모니터단 역량증진 교육을 통해 적극적인 정책 제안과 지역 주민을 위한 목소리를 많이 내 주었으면 한다. 또한 동두천시의회에서도 의정모니터단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시민과 함께 열린 의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모니터단은 시민의 현장감 있는 의견을 시의회의 의정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지난 4월부터 공개모집을 통해 40명이 최종 선발됐다. 

이들은 2년의 임기동안 도시건설교통·사회복지환경·교육문화체육 등 3개 분과로 나뉘어, 주민불편 사항이나 제도 개선에 대한 건의, 의회 방청 및 시의원의 의정활동 모니터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