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남춘 의원

국회 박남춘 의원(인천 남동갑, 안전행정위원회)이 법률소비자연맹이 국회의정활동 13개 항목을 정밀평가해 선정한 ‘헌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에서 박남춘 의원은 상위 3.3%안에 드는 좋은 성적으로 헌정대상을 수상하면서 △2년 연속 NGO모니터단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경실련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민주당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등에 이어 또다시 정책능력을 인정받게 되었다.
 
박 의원은 △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 △처리된 법안률, △상임위 출석률, △법안표결참여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94,79의 높은 점수로 300명의 국회의원 중 10위에 올랐다.
 
인천지역에서 헌정대상을 수상한 의원은 총 12명의 의원 중 박남춘 의원 외에 홍영표 의원 단 1명이며, 박남춘 의원이 활동하고 있는 안전행정위원회에서는 총 8명(박남춘, 김민기, 백재현, 유대운, 유승우, 윤재옥, 이찬열, 황영철)의 의원이 수상하게 되었다.
 
박남춘 의원은 “남동구민들이 오늘보다 내일이 조금이라도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달라는 강한 열망으로 저를 국회로 보내주셨다는 점을 항상 가슴에 새기고 있다” 며 “그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지역활동과 국회활동 모두에 소홀함이 없도록 발로 뛴 결과인 것 같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또한 박 의원은 “앞으로도 좌고우면하지 않고 더욱 낮은 자세로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모두가 살기 좋은 사람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회 곳곳을 살피겠다”고 강조했다.
 
법률소비자연맹은 제19대 국회 2차년도(‘13.6.1~’14.5.31)의 국회의원 의정활동에 대해 ①법률안 투표율, ②제2차년도 국정감사 성적, ③처리된 법률안의 발의현황, ④상임위 전체회의 출석율, ⑤국회 본회의 복합재석률, ⑥국정감사 출석률, ⑦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성적, ⑧상임위원회내 소위원회 출석 및 활동, ⑨발의한 법안에 대한 표결시 기권·반대 여부, ⑩대정부질문 활동성적, ⑪국회윤리특별위원회 활동, ⑫국회 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⑬윤리위원회 징계상정여부 등을 계량화 및 분석평가한 결과 75명의 헌정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번 법률소비자연맹의 ‘제19대 국회 제2차년도 의정활동 종합평가회 및 헌정대상 시상식’은 27일(금) 오후 1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