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 특수학급 교육과정 컨설팅 실시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연남)은 25일 관내 특수교육대상자 배치교 2개교를 대상으로 특수학급 교육과정 컨설팅 공개수업을 실시했다.

이번 특수학급 교육과정 컨설팅은 신규 교사가 배치된 온골유치원과 전곡중학교 특수학급을 대상으로 공개수업을 진행했다. 

공개수업은 현장 경험이 풍부한 컨설턴트 교사들이 수업에 참관해 교실수업 개선 및 각종 교수학습 지원을 통한 교사의 수업 전문성 향상 및 통합학급 교원에게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지도 방법에 대한 피드백과 모델링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수업에 참관하는 컨설턴트들은 특수학급에서 요청한 다양한 과제들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지원과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육내용들을 고민하고 협의했다.

이날 수업을 공개한 최영애(전곡중) 교사는 “중학교 특수교육대상자들의 원활한 수업진행이 어려워 고민이 많았는데 컨설팅을 통해 앞으로 어떻게 수업을 진행해야 되는지 바로 잡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연남 교육장은 “특수교육 전문성 함양을 위해 컨설팅 장학을 연중 정기 및 수시로 진행하게 될 것이며, 특수교육 교사 및 통합교육 교사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끊임없는 교육연구 활동을 위해 전폭적인 지지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