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사장 송재용)는 자원순환기술연구소를 중심으로 2013년도의 연구사업 및 활동을 정리․수록한 “자원순환기술연구소 연구보 제10호”를 발간했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연구보에는 자원순환기술연구소의 일반현황을 비롯하여 폐기물 분야 발표회 및 포럼 개최, 정도관리 검증서 획득, 국책연구과제 수행, 환경에너지 대학원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등 연구센터 설립(‘03년) 이후 지난 10년간의 주요성과를 소개하고 있으며,
 
자원순환기술연구소를 중심으로 2013년도에 수행한 매립기술 고도화와 폐기물 정책 및 에너지화 등 관련 연구결과의 핵심적인 내용을 논문으로 수록되어 있다.
 
이번 연구보에 따르면 공사는 청정매립지 조성을 위한 자체적인 연구수행 뿐만 아니라, 폐기물의 자원화·에너지화 관련 각종 국책연구과제를 수행하는 등 활발한 연구활동을 진행 중인 것으로 보이며, 이를 토대로 자원순환기술을 선도하는 글로벌 전문연구기관으로 발돋음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e-book으로도 발간된 연구보는 국회와 환경부 및 관련 연구기관 등 60여개 기관․단체에 배포될 예정으로 공사 홈페이지(www.slc.or.kr) 정보자료실에서 파일(e-book)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며, 본 연구보의 발간과 함께 제4회 연구성과 발표회를 오는 6.26일(목) 공사 홍보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