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창극 국무총리 후보자의 역사인식 논란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여야가 20일 이른바 '친일 몰이' 여부를 놓고 공방을 벌였다.

여당은 일부 야당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의 명예를 훼손하고 나라의 위신을 깎아내리고 있다고 비판한 반면, 야당은 문 후보자의 지명에서 비롯된 책임을 야당에 뒤집어 씌운다고 맞섰다.

이 과정에서 새누리당은 논평에서 야당 의원의 발언을 잘못 인용해 부랴부랴 논평을 수정하기도 했다.

새누리당 박대출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일부 야당 의원이 극단적 표현으로 현 정부를 친일파 정부인 것으로 몰아세우는 것은 국가 원수의 명예를 훼손하고 대통령을 선택한 국민을 모독하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박 대변인은 "광복된 지 70년이 다 된 대한민국에서 도를 넘은 친일 몰이가 막말 정치에 뒤섞이는 것만 해도 서글픈 일"이라며 "야당은 계속되는 막말에 대해 사과하고 국가 원수에 최소한의 예의를 지켜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맞서 새정치민주연합 박광온 대변인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식민사관을 가진 부적절한 인사를 총리 후보로 지명한 것이야말로 국민을 부정하고 모독하는 행위"라고 반박했다.

박 대변인은 "국가의 명예를 훼손하고 대한민국의 위신을 깎아내리는 인사를 비판한 일부 야당의원이 친일 몰이를 하고 있다며 책임을 뒤집어씌우는 것이야말로 적반하장"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박대출 대변인은 새정치연합 서영교 의원이 대정부질문에서 일본 네티즌의 얘기인 '현재 대통령도 다카키의 딸'이라고 소개한 대목을 "한 야당 의원이 조롱 섞인 친일몰이를 서슴지 않았다"고 지적했다가 수정하기도 했다.

서 의원은 한 언론지와의 통화에서 "일본 누리꾼이 어떻게 반응했는지를 소개한 것을 그렇게 인용한 것은 문 후보자 관련 논란에 반격하려는 계기로 삼으려 하는 것 아닌가"라며 "법적인 대응도 고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