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미림극장에서 진행, 실버극장 관심 유도

지난 2일 ‘노인의날’을 맞아 현대제철 인천공장 『디딤쇠 봉사단』이 동구 미림극장에 관내 저소득 어르신 200여명을 초청, 영화관람 행사를 진행했다. 

디딤쇠 봉사단 40여명은 이날 오후 어르신들의 자리 안내와 함께 간식과 음료를 나눠드린 후 어르신들과 함께 영화 관람을 했다. 관람한 영화는 웹툰작가 강풀의 원작을 영화화한 “그대를 사랑합니다”로 황혼기에 뜻밖에 찾아온 사랑과 한평생 서로를 사랑하며 지내온 노인부부를 주인공들의 이야기로, 어르신들의 감성에 맞추기 위해 이 영화를 선정했다. 영화관람이 끝난 후에는 떡과 수건 등 기념품도 함께 나눠드렸다.

특히 어르신들을 위한 실버극장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재정난으로 존폐의 기로에 서 있는 동구 미림극장에서 행사를 진행, 주위의 관심을 유도하고 지역경제 살리기에도 일조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환경관리팀 장시열 부장은 “한 번 본 영화인데도 어르신들과 함께 관람하니 그 느낌이 좀 다르게 다가온다”면서 “추석이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에 이런 자리를 함께해서 그 의미가 더 큰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디딤쇠 봉사단은 4분기 봉사활동 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어르신들과 함께한 영화관람을 시작으로 매주 무료급식 봉사활동, 연탄나누기, 사랑의 김장나누기 등 을 계획하고 있다. 지난 3분기에는 지난 7월말과 8월말 총 두 차례에 걸쳐 캄보디아 아동에게 비누보내기, 다문화가정 아동과 함께 인천 역사 탐방, 골목길 벽화그리기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현대제철은 올해 봉사단 창단 10년을 맞아 향후 10년의 재도약을 위해 봉사 제도를 개편·확대하고, 사업장별로 각각의 특성에 맞는 봉사활동을 계획해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문화 정착을 목표로 하고 있다. 디딤쇠 봉사단은 현대제철 인천공장 모두가 참여하기 위해 새롭게 재탄생한 현대제철 인천공장 봉사단의 명칭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