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동부경찰서는 지난 15일 오후 3시경 서장 및 오산시장, 화성시장, 시민경찰 아카데미 교육생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 및 용인에버랜드에서 워크샾??진행했다. 

수료식 특강에 초청된 곽상욱 오산시장은 ‘전국 최고의 안전한 교육도시 오산’이라는 주제로 시민 안전을 위한 화성동부서와 근린 치안 시책(범죄취약지 개선, 공원순찰 등) 협력사업 및 오산시만의 교육, 안전시책 등 열띤 강의를 했고, “ 화성동부서장, 화성시장, 교육생과 함께한 용인에버랜드 워크샾에??시민들과의 협력치안에 대해서도 높은 관심을 보여주신 경찰서장님 있어 우리市가 안전한 교육도시로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확신이 드는 자리였다“ 라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날 워크샵에 참석한 채인석 화성시장은 “화성시도 주민과 함께 하는 협력치안 방안에 대해 고민해 오던 중,‘시민경찰 아카데미’라는 경찰행정에서 보여준 관심은 우리 지자체 행정에서도 주민과 함께 할 수 있는 협력치안 방안에 더 높은 관심이 필요하다는 점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에 화성동부경찰서장(서장 박명수)은 “이번 고품격의 수료식과 워크샾??시민경찰 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에 참여 해주신  시민분들의 높은 기대에 부흥할 수 있었고, 또한 함께 해주신 오산, 화성시장님이 협력치안 활성화 방안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고 생각이 되며, 앞으로 협력치안에 지자체가 적극 동참해주며 좋겠다”고 밝혔다.

화성동부경찰서 시민경찰 아카데미는 지역주민과의 협력치안 활성화를 위해 이달 15일까지 10주간 운영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