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 학교평가 및 마을교육공동체 등 다양한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는 관내 172개 학교의 학교장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학교평가, 교원능력개발평가 및 마을교육공동체 등 다양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연수를 지난 8일에 실시했다.

1교시에는 화성동부경찰서와 화성서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계 오종진, 안정수 경위의 학교폭력의 문제점 및 학교폭력 사안 처리 방안에 대하여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이해하기 쉽게 강의 하였다.
 
2교시에는 여성긴급전화 1366 곽금 센터장의 성폭력 개념과 실태, 아동 청소년의 성폭력에 대하여 교사가 알아야 할 실천 방안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 졌다.
 
3교시에는 한국정보화진흥원의 박시현 책임연구원의 사이버 폭력, 언어폭력 예방과 대응 방안에 대하여 국내의 현실을 외국의 사례와 비교하여 설명하였고, 교육적인 대응 방안에 대하여 교사의 역할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 졌다.
 
마지막으로 학생ㆍ학부모의 만족도를 알아보는 교원능력개발평가와 경기혁신교육의 방향과 교육과정 운영을 점검하는 학교평가에 대한 연수를 끝으로 관내 학교장에 대한 학교폭력 예방 및 학교평가에 대한 연수를 마무리 지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강윤석 교육장은 이 연수를 통해 사례별 학교폭력 대처 방안과 성폭력 예방 교육 및 요즘 증가하는 추세에 있는 사이버 폭력, 언어 폭력에 대한 예방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학교장의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 경기혁신교육의 방향과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학교평가 실시 방법 및 학생 학부모의 만족도조사, 마을교육공동체가 추구하는 목표에 대하여 학교장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이 연수의 기획 의도라고 말하였다.
 
장시간의 연수임에도 연수를 마치고 나오는 학교장의 표정은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한 학교장의 역할에 대하여 다시금 생각하는 기회가 되었고, 객관적이고 공정한 학교평가와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 조사를 위해 노력하고자 하는 열의를 보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