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원내대표 의원총회서 촉구

[일간경기=홍정윤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검수완박을 세분화해 진행할 것이라며 4월 말까지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비상대기를 요청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4월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의원총회에서 민주당이 검수완박을 세분화해 진행할 것이라며 4월 말까지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비상대기를 요청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4월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의원총회에서 민주당이 검수완박을 세분화해 진행할 것이라며 4월 말까지 국민의힘 의원들에게 비상대기를 요청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4월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의원총회에서 “검찰청법 개정안과 형사소송법 개정안을 오늘 민주당이 국회에 제출했다”라며 “민주당이 어떤 작전을 쓸지 도무지 예측하기가 굉장히 어렵다”라며 이를 막기 위해 비상대기를 촉구했다.

권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 임기 내에 처리하겠다는 것은 왜 그렇겠는가. 결국은 권력형 비리 수사를 원천 봉쇄하겠다는 그 의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라고 생각한다”라며 주장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재명 후보 그리고 민주당의 권력자들이 저지른 부정과 비리를 감추기 위해서, 수사를 피하기 위해서”라며 “무리하게 국민 대다수가 반대할 뿐만 아니라 시민단체 모두가 반대하는데도 불구하고 이거를 처리하려고 하는 것은 결국 자신들에 대한 수사를 막을 방법이 없으니까 아예 수사권 자체를 증발시키겠다는 것”이라고 성토했다.

그는 “검수완박이 진행된다면 정말 힘있는 권력자·정치인·고위공직자들이 살맛나는 세상이 될 것이다. 그로 인한 피해는 고스란히 힘없는 약자인 국민들이 안게 될 것이다”라고 짚었다.

권 원내대표는 “검찰 수사권만 박탈하고 중대범죄수사청은 3개월 후에 만든다고 한다. 3개월간의 수사 공백은 누가 메울 것인가”라고 일침했다.

전주혜 법사위 위원도 “검수 완박법을 국민의 힘과 많은 대다수의 국민들은 민주당 지키기법, 이재명 방탄법이라 부른다”라며 “민주당은 또 다시 의회 독재 입법 폭주라는 오명을 무릅쓰고 이 법을 강행하려고 하고 있다”라고 모두발언했다.

그러면서 전 의원은 “다음 주 월요일에 김오수 검찰총장이 출석한 가운데 현안 질의를 할 예정이다. 현안 질의와 법사위에서 심사를 통해서 국민들께 검수 완박법이 어떠한 피해가 있는지 열심히 알리고 끝까지 이 악법이 저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드러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의 검사수사권 완전박탈 법안을 총력을 다해 저지에 나설 예정이지만 검수완박을 찬성하는 여론도 만만치 않아 민주당도 쉽게 물러서지 않을 것이라 전망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