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김종환 기자] 유정복 인천시장 선거 예비후보가 4월5일 “시장에 당선돼 인천발 KTX 개통을 최대한 앞당길 방안을 찾을 것”이라고 밝혔다.

유정복 인천시장 선거 예비후보가 4월5일 인천발 KTX 2021년 개통 연기 논란과 관련, “국토교통부가 고시를 통해 2021년 개통을 발표했다”며 개통 연기의 부당성을 지적했다. (사진=유정복 인천시장 예비후보 )
유정복 인천시장 선거 예비후보가 4월5일 인천발 KTX 2021년 개통 연기 논란과 관련, “국토교통부가 고시를 통해 2021년 개통을 발표했다”며 개통 연기의 부당성을 지적했다. (사진=유정복 인천시장 예비후보 )

이날 유 예비후보는 인천발 KTX 2021년 개통 연기 논란과 관련, “국토교통부가 고시를 통해 2021년 개통을 발표했다”며 개통 연기의 부당성을 지적했다.

그는 ‘평택∼오송간 선로 포화 상태로 인해 개통을 연기할 수밖에 없었다’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 “사업 초기에도 그 문제는 제기됐고 국토부는 그 구간의 조속한 확충을 위해 관계 부처와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설명했다.

또 “국토부는 2018년 2월6일 보도자료에서 2021년 개통한다고 밝혔고, 같은 해 2월20일 ‘인천발 KTX 직결사업’이란 명칭의 고시를 통해 사업기간을 2016∼2021년이라고 발표했다”며 “2021년 개통은 변함없는 사실이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그럼에도 민주당 박남춘 당선인은 2018년 6월 ‘여러 가지 사정상 빨라야 2024년 개통할 수 있다’고 밝혔다”며 “이는 시민들의 교통편의를 3년간 막은 것”이라고 주장했다.

유정복 예비후보는 “시장에 당선돼 조기 개통을 위한 방안을 찾도록 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한편 인천발 KTX 사업은 유 예비후보가 지난 2014년 시장선거 때 발표한 1호 공약이다.

수인선 어천역에서 3.19㎞ 떨어져 있는 경부선 KTX와 연결해 인천서 부산까지 2시간 40분, 광주까지 1시간 55분만에 주파할 수 있는 고속철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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