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홍정윤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대선에서 패하면 검찰이 없는 죄를 만들어서 감옥에 보낼 것"이라며 '검찰공화국'이 열릴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월22일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를 찾아 시민들과 대면하는 밀착형 유세를 가졌다. (사진=홍정윤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1월22일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를 찾아 시민들과 대면하는 밀착형 유세를 가졌다. (사진=홍정윤 기자)

이 후보는 1월22일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를 찾아 시민들과 대면하는 밀착형 유세 진행 후 “이명박·박근혜와도 맞짱을 떴다. 그래도 두렵지 않았다. 그런데 지금은 두렵다”라며 “제 두려움의 원천은 지금 검찰"이라며 "있는 죄도 덮고 없는 죄도 만들 수 있다고 믿는 조직들”이라고 즉석 연설했다.

또 이 후보는 “실제로 죄도 안되는 사람을 갖다가 마구 압박하고 기소하고”라며 “나는 죄를 짓지 않았지만 내가 살아날 길은 없구나, 이렇게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사람들까지 나온다”고 발언해 유한기 전 성남도시개발 공사 본부장과 김문기 전 개발사업 1처장의 죽음에 대해서 떠올리게 했다.

이어 “오히려 과거에는 없는 사실을 지어내서 국가가 권력을 남용해 탄압하지 않았다”라며 “검찰 공화국의 공포는 그냥 지나가는 바람소리가 아니다. 눈앞에 닥친 일이다”라고 일갈했다.

덧붙여 이 후보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피땀으로 목숨을 던져가며 만든 민주주의인가”라고 짚고 “우리가 공포를 느끼는 사회로 다시 돌아갈 수 있다. 힘들게 만든 평화를 지켜내고 인권과 사람이 존중되는 그런 세상을 지켜내자. 과거로 돌아가지말고 미래로 가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이 후보는 본인이 연설한 송파에서 부인 김혜경 씨를 처음 만났음을 회고하고 이명박·박근혜 정부 시절 검·경 등 기득권 세력에 의해 악질 패륜범이 돼 “아내가 얼마나 힘들었겠냐”라고 미안한 마음을 드러내고 “이 나라를 현재까지 진짜 지배하는 자들한테 휘둘리지 말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