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홍정윤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는 4월로 예정된 전기 요금 인상을 백지화시키고 정부의 탈원전 정책으로 한국전력의 적자가 발생했다고 주장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1월13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전기요금 4월 인상의 백지화를 포함한 전기세 관련 공약을 발표했다. (사진=홍정윤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1월13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전기요금 4월 인상의 백지화를 포함한 전기세 관련 공약을 발표했다. (사진=홍정윤 기자)

윤 후보는 1월13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전기세 관련 공약’을 발표하고 전기요금을 인상하면 국민에게 큰 타격을 준다며 정부가 발표한 4월 인상의 백지화를 공약했다.

또 국제 에너지원의 원자재 가격 뿐만 아니라 현 정부의 탈원전 정책이 한전의 적자에 영향을 끼쳤다며 무조건 탈원전을 밀어붙일 것이 아니라 전력 공급을 원전, LNG, 석탄, 신재생에너지 네가지를 섞어야 한다고 제시했다. 

이어 윤 후보는 정책 발표 후 이어진 기자와의 질의 시간에 ‘우리나라가 일본의 경우보다 산업용 전기요금이 절반에 가까울 정도로 저렴하다’고 지적하자 “우리나라가 산업용 전기요금이 좀 싸기 때문에 그 덕을 입어서 산업이 발전해온 부분이 많이 있다”고 인정했다.

그러나 그는 “절대적인 가격이 비싸냐 싸냐의 문제가 아니라 가격 상승이 우리 산업과 경제에 어떤 영향 미치는지를 생각해야 한다”고 짚고 “예를 들면 석유화학 공업이 발전하고 우리 주요 5대 수출품 중 하나로 자리잡은 이유는 우리 산업전기료가 저렴하기 때문이란 이유가 있지만 그건 절대적인 가격으로 보면 안된다”고 말했다.

덧붙여 윤 후보는 “갑자기 전기료를 인상하면 거기에 미치는 효과가 크다는 거다. 거기에 적용하는 시간과 속도 조절해야 한다”고 단언하고 “전기요금은 과학과 상식에 입각해서 결정해야 한다”고 발언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