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흥 수석부대변인 "정확한 사고 규명·재발방지책 촉구"

[일간경기=홍정윤 기자] 10월25일 오전 11시를 전후해 발생한 KT의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장애 관련 소비자에게 현실성 있는 손실보상이 있어야 한다는 지적이다. 

이날 오전 1시간 정도 KT의 인터넷 검색·증권사 트레이딩 시스템·가상자산거래소·각종 결제시스템이 먹통이 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이에 대해 윤석열 국민의힘 선거캠프의 김기흥 수석부대변인은 피해를 본 소비자들에게 손실보상과 정확한 사고 규명·재발 방지 대책을 촉구했다.

김 부대변인은 “이번 사태로 일부 의료기관에서 환자 차트가 뜨지 않아 치료에 차질을 빚고, 점심 장사를 아예 망친 식당도 있다”며 “현금없는 결제 시대이기에 손님들의 거센 항의가 이어졌고, 손님을 받지 못하는 상황까지 연출됐다”고 비판했다.

KT는 사고 원인에 대해 “KT네트워크에 대규모 디도스 공격이 발생했다”고 발표했다가 뒤늦게 “정부와 면밀히 확인한 결과 리우팅 오류를 원인으로 파악했다”고 해명했다.

KT는 지난 2018년에도 서울 마포구에 있는 KT 아현국사 화재로 서울 일대에 통신 대란이 빚어진 바 있다.
 
김 부대변인은 “당시 사고로 대표이사가 국정감사에 불려나가 재발 방지 대책과 피해 보상인에 대해 집중 추궁 당했지만 불과 3년 만에 또다시 대규모 통신 대란이 일어났다”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