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기원 의원 국감서 지적

                                             홍기원 국회의원.
                                             홍기원 국회의원.

[일간경기=신동훈 기자] 원도심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송탄역 북측 출입시설을 확충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홍기원(민주당·평택갑) 의원이 10월12일 국가철도공단을 대상으로 진행된 국정감사에서 송탄역(지하철 1호선) 북측 출입시설 확충 필요성을 주장했다.

홍 의원은 “송탄역의 주된 이용자는 북쪽 구도심 주민들이다”라며 “이용자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는 만큼 이를 해소하기 위한 북측 출입시설 확충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2019년 기준 일일 평균 승하차 인원수는 1만명, 연간 승하차 인원수가 약 370만명에 달하는 송탄역 역사 출입구는 남측 끝 한 곳에만 위치해 있다. 입구와 승강장 북측 끝의 거리는 120m 이상 으로 이용자들이 승강장 외부 북쪽에서 내부 북쪽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왕복 240m 이상의 거리를 걸어서 돌아가야 하는 실정이다.

홍 의원은 국가철도공단 김한영 이사장에게 “승강장 북쪽에 철도를 횡단하는 육교를 활용한 시설개량 사업을 진행하거나 새로운 육교를 설치해서 북측 출입구를 신설하는 방안이 있다”고 설명하며 해당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예산 확보가 가능한지에 대해 물었다.

이에 국가철도공단 김한영 이사장은 “북쪽 승강장을 연장하여 선상으로 연결 통로를 만드는 형태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홍 의원은 “철도역을 이용하는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편의시설 확충은 철도공단과 국토부의 책무”라며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한 송탄역 북측 출입시설 확충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